여행가방에 리본 달지 마세요! 공항에서 캐리어가 늦게 나오는 이유
여행을 준비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캐리어에 리본이나 러기지택을 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뉴욕포스트의 보도에 따르면, 이런 액세서리들이 오히려 공항에서 수하물이 늦게 나오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이유와 함께 수하물을 빠르고 원활하게 찾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본과 러기지택이 수하물 인도 지연의 원인?
뉴욕포스트는 '수화물 담당자가 여행용 캐리어에 리본을 묶는 승객에게 보내는 경고'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이 문제를 다루었습니다.
승객들이 위탁 수화물을 더 쉽게 찾기 위해 캐리어에 리본이나 러기지택을 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액세서리들로 인해 수하물이 수하물 인도장에 도착하는 것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합니다.
수하물 담당자의 경고
아일랜드 더블린 국제공항의 수하물 담당자는 사람들이 가방을 식별하기 위해 묶는 리본이 수하물 검색에서 캐리어 인도를 지연시킬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리본이나 캐리어에 붙어 있는 스티커 등이 없을 때 수화물이 더 일찍 도착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승객들이 캐리어 식별을 위해 묶는 리본 등은 수하물 보관소에서 가방을 스캔하는 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캐리어를 자동으로 스캔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비행기에 실리지 못하기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래된 스티커와 바퀴 위치
또한 수하물 스캔 과정에서 혼동을 일으킬 수 있으니 캐리어에 붙어 있는 오래된 스티커들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리어를 위탁 수화물에 맡기기 전 손상 방지를 위해 바퀴를 위로 올려놓으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습니다.
마지팬 과자 주의
더불어 ‘마지팬’으로 불리는 과자를 캐리어에 넣으면 안 된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마지팬은 으깬 아몬드나 아몬드 반죽, 설탕, 달걀흰자로 만든 말랑말랑한 과자로, 이는 일부 폭발물과 밀도가 비슷해 가방 검색을 위해 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수하물을 빠르게 찾기 위한 팁
1. 캐리어의 외부에 리본이나 스티커를 붙이지 마세요.
2. 오래된 스티커는 모두 제거하세요.
3. 수하물 태그를 명확하게 작성하고, 중복되지 않는 독특한 이름표를 사용하세요.
4. 캐리어를 손상되지 않도록 바퀴를 위로 올려놓으세요.
5. 폭발물로 오인될 수 있는 물품은 넣지 마세요.
마무리
여행의 시작과 끝은 공항에서의 경험으로 결정될 때가 많습니다.
작은 실천으로 수하물을 빠르고 안전하게 찾을 수 있도록 준비해보세요.
다음 여행에서는 캐리어에 불필요한 액세서리를 피하고, 위의 팁을 활용해 더 즐거운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